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1.12.16 경기옛길 삼남길 제2길

걷기

by insun20140724 2021. 12. 16. 21:28

본문

경기 옛길 : 삼남길 제2길 인덕원길

주요 코스 : 인덕원 옛터 ~ 학의천 ~ 백운호수

코스 정보 : https://ggcr.kr/?pg=10002&pgView=sannam&lNumber=2

 

실제 총거리 : 3.66km (갤럭시 워치4 기록)

소요 시간 : 42분 (14:50 ~ 15:34)

두루누비 어플 따라가기 함.

 

▶ 짧은 코스지만 백운호수 한바퀴 돌면 좋습니다.

  어렸을때 백운호수에서 모터보트 탄 기억이 있는데 지금은 오리배 뿐이 없네요.

  카페, 식당들이 많아 데이트 코스로도 좋습니다.

  백운호수 배후에 아파트 단지 생겼지만 굳이 그린벨트까지 풀면서... 

 

 경기옛길 삼남길 제2길 소개글

  인덕원을 지나는 길은 인덕원 옛터에서 시작하여 학의천을 지나 백운호수로 가는 길이다. 총 3.5km로 1시간 정도 소요가 되는 하급 코스이다. 남태령 옛길 표석에서 스탬프를 받을 수 있다.
  인덕원은 안양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서울에서 과천을 지나 수원, 안산으로 가거나 서울에서 안양을 지나 성남을 연결하는 지리적 요충지이다. 조선시대에는 전국 6대로 중 하나였다. 원(院)은 관리나 여행자에게 숙소를 제공하는
곳을 말하며, 인덕원은 옛날부터 지나는 사람이 많았고 자연스레 주막과 가게들도 많이 생겨났다. 특히 인덕원이라는 명칭은 은퇴한 환관들이 이 지역에 모여 살면서 주변 사람들에게 인덕을 베풀었다는 이야기에서 비롯하였다. 세조가 인덕원 동쪽에 거쳐 과천에 가거나 이순신 장군이 말먹이를 주고 편히 쉬다 수원으로 갔다는 이야기, 정조가 현륭원으로 가던 중 거쳤다는 등의 이야기가 전해진다. 현재에는 인덕원 옛터를 알려주는 표석과 인덕원 옛길(정조대왕 현륭원 노정지)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다.
  학의천은 의왕시 백운산에서 발원하여 안양천으로 유입되는 지방 2급 하천이다. 현재 돌, 나무, 식생 등을 사용하여 자연형 호안으로 되어 있어 학의동, 청계동 등 주민들의 쉼터로 각광받고 있다. 각종 운동기구가 설치되어 있고 여름에는 수영과 보트놀이가 가능하다.
  백운호수는 1953년 만들어진 인공호수이며 북동쪽 청계산, 남동쪽 백운산, 서쪽 모란산이 만나는 지점에 위치하고 있어 자연경관이 좋다. 원래 농업용수의 공급을 위해 조성되었으나 백운호수의 호수순환 도로, 주차장 등이 함께 만들어져 인근 주민들의 휴양지로 유명해졌다. 백운호수에서 수상스키, 보트놀이 등의 레저 활동이 가능하며 주위에 카페촌이 형성되어 쉴 수 있다.

 

삼남길 제2길
두루누비 어플 기록
갤럭시 워치 4 기록
갤럭시 워치 4 기록
인덕원 옛터
학의천 물고기
학의천
삼날길 2코스 종점
백운호수
백운호수
백운호수
백운호수 중간에 보이는 건물이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