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1.12.24 경기옛길 삼남길 제8길

걷기

by insun20140724 2021. 12. 25. 18:21

본문

경기 옛길 : 삼남길 제8길 오산생태하천길

주요 코스 : 은빛개울공원 ~ 궐리사 ~ 오산천 ~ 맑음터공원

코스 정보 : https://ggcr.kr/?pg=10002&pgView=sannam&lNumber=2

 

실제 총거리 : 5.25km (갤럭시 워치4 기록)

소요 시간 : 1시간 11분 (16:30 ~ 17:46)

두루누비 어플 따라가기 함.

 

▶ 은빛개울공원 지나서 도로공사 및 아파트 공사로 인해 약수터 넘어가는 철골육교 길 잘 보고 가야 함.

  우회안내문 있으면 좋은데 없슴. 

 

경기옛길 삼남길 제8길 소개글

  오나리길은 은빛개울공원에서 시작하여 궐리사, 오산천을 거쳐 맑음터공원으로 가는 길이다. 총 5.3km로 1시간 40분 정도가 소요되는 중급 코스이다. 맑음터공원에서 스탬프를 받을 수 있다.
  오나리길의 시작인 은빛개울공원은 세교지구의 아파트 사이에 있다. 이곳을 지나면 도심 속 숲길이 있고 약수터를 지나면 경기도기념물 제147호 궐리사가 나온다. 오산의 궐리사는 노성의 궐리사와 함께 우리나라 제2대 궐리사 중 하나로 정조의 명에 따라 국가에서 만든 유일의 공자 사당이다. 자의 64대손인 공서린이 낙향하여 직접 제자들의 학업을 독려였으며 사후 자연 폐허가 되었다가 200년 후 정조 때에 재건된 것이다. 이는 정조가 수준 높은 유교 문화를 만들고자 했던 것에서 비롯되었다.
  궐리사에서 잠시 도심지를 지나면 산책로로 유명한 오산천길이 나오고 이 길을 따라 걷다 보면 평택으로 가는 길목에 위치한 맑음터공원이 나온다. 맑음터 공원은 많은 오산 시민들이 찾는 휴식처이다. 원래 쓰레기 매립장이었던 자리를 2005년부터 생태공원으로 조성하였다. 인라인 스케이트장, 농구장, 배드민턴장, 자연형 폭포, 생태연못 등이 설치되어 있다. 또한 맑음터공원 내에는 생태체험학습관인 오산에코리움, 맑음터공원 캠핑장 및 물놀이장이 있다. 오산에코리움은 오산시의 랜드마크이기도 한 78m 높이의 전망대 에코리움에서 시작하여 2011년 리모델링을 통해 자연과 생태를 학습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바뀌었다. 생태수족관, 시대별 오산시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갤러리, 디지털 생태도감 등의 전시 및 자연생태 곤충관, 재활용 만들기 수업, AR 체험시설 등 체험 활동이 진행된다.

 

 

삼남길 제8길
두루누비 어플 기록
갤럭시 워치4 기록
코스 고도 (갤럭시 워치4 기록)
갤럭시 워치4 기록
8코스 안내문
약수터
대호천
오산천
오산천
오산천
전망타워 (스탬프는 사진 우측 돌아가면 입구에 있슴)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